티스토리 뷰

신혼여행-추천-체코-프라하

코로나19로 인해 신혼부부들이 신혼여행지로 제주도만 가게 되는 게 안타까웠지만 요즘 코로나19의 제한이 많이 풀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제가 다녀온 신혼여행지 중에 베스트 체코의 프라하에 대해서 코스 및 여행 계획표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체코 프라하

프라하는 체코 공화국의 수도이며 매년 800만 명 이상의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매우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프라하의 인구는 약 130만 명정도 되며 기후는 여름에 평균 기온이 24℃, 겨울에 평균기온이 0℃ 정도 되며 많이 습하지 않아 여행하기 굉장히 좋은 날씨를 가진 도시입니다. 실제로 한국의 신혼부부들이 뽑은 신혼여행지 베스트 5에 프라하가 속해 있으며 프라하의 길거리에만 돌아다녀도 한국인을 쉽게 마주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저도 신혼여행을 2박 3일간 프라하에서 보냈으며 매우 만족한 여행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최대 관광도시인만큼 프라하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어 가기 전에 계획을 어떻게 짜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제가 실제로 다녀온 계획표와 필수로 방문해야 할 코스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박-3일-프라하-여행-계획표
2박 3일 프라하 여행 계획표

 

화약탑

프라하-화약탑
프라하 화약탑

화약탑은 프라하역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1475년 건립을 하였고, 높이 65m와 186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시가지를 지키는 13개 성문 가운데 하나이며 대포 요새로서 건설 되었습니다. 프라하 시내와 가깝기 때문에 도보로 이동하여 관람하시기가 편하고 많은 분들이 첫 번째로 방문하시는 코스로 화약탑을 많이 선택하십니다.

 

 

프라하 천문시계탑

프라하-천문-시계탑
프라하 중앙 천문시계탑

프라하의 구시가지 랜드마크의 하나로서 프라하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필수 방문 코스로 선택하십니다. 실제로 천문시계탑 앞에서 기념품 판매, 아티스트들의 공연 등 많은 행사도 진행하기 때문에 항상 굉장히 많은 인파가 몰려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리모델링을 거쳤기 때문에 현재는 더욱 깔끔하고 웅장한 모습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비투스 대성당

성비투스 대성당

체코 프라하 성의 안에 위치해 있으며 무려 1000년 동안 건설을 하여 완공시킨 대성당입니다. 실제로 가까이에서 보면 매우 멋진 외관과 웅장한 자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성비투스 대성의 크기는 전체길이 124m, 너비 60m, 높이 33m이며 실제로 프라하를 대표하는 건축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성당 내부도 관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내부엔 스테인드글라스가 있는데 대부분 아르누보 예술가의 작품이며 그 밖에도 다양한 작품이 있으니 한 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프라하성 야경

프라하성-야경
프라하성 야경

아침이나 낮에는 정밀하고 웅장한 프라하성 내부를 돌아보며 관광을 하시고 시간이 되신다면 밤에 프라하성의 야경도 한 번쯤은 즐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요하고 어두운 밤에 프라하성만 빛이나 연인이나 신혼부부라면 멋지고 우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체스키 크룸로프

체스키-크룸로프-배경
체스키 크룸로프

체스키 크룸로프는 체코의 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블타바강이 감싸고 있는 작고 아담한 마을입니다. 주말이면 전통 복장을 차려 입는 주민들도 볼 수 있으며 낭만적이고 동화 같은 분위기가 가득한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스키 크룸로프에는 마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체스키 크룸로프 성이 있으며 그 밖에도 에골 실레 아트센터, 이발사의 다리, 스보르노스티 광장 등 가야 할 곳이 많아서 여행계획으로 하루정도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프라하 시내에서 버스를 타고 3시간 정도 가야 하기 때문에 버스표를 미리 예약하셔야 하며 계획을 잘 짜서 가셔야 합니다. 신혼부부들은 꼭 한 번 체스키 크룸로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예쁜 사진 많이 찍길 바라겠습니다.

 

 

프라하에서 꼭 먹어야 할 꼴레뇨와  맥주 '코젤'

프라하-대표-음식-꼴레뇨
프라하 대표 음식 꼴레뇨
프라하-대표-맥주-코젤
프라하 대표 맥주 코젤

프라하에 가시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그 중 제일 유명한 게 체코의 전통 요리인 '꼴레뇨'입니다. 돼지의 앞다리 무릎 부분을 맥주에 숙성시킨 후 오븐에 구워 만든 음식이며 살코기가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프라하에서 먹은 것 중 제일 생각나는 음식을 꼽아보자면 꼴레뇨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곁들여 먹는 체코의 전통 맥주 '코젤'도 꼭 먹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체코는 맥주의 가격이 매우 싸고 맛있기 때문에 음주를 좋아하신다면 1끼에 1 맥주를 하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제 기준엔 꼴레뇨와 코젤 이 두 가지는 꼭 드셔보셨으면 합니다.

 

 

신혼여행 관광지 체코의 '프라하'

지금까지 저의 기준으로 프라하의 필수 관광지와 여행코스를 설명드렸는데 여기에 본인의 여행 성향과 기준을 덧붙여서 가신다면 매우 만족하시는 여행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갈망하는 분들이 많았을 거라 보는데 다시 예전처럼 자유롭게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충남 예산 아이와 함께 딸기 따기 체험 후기 보러가기

 

충남 예산, 아이와 함께 가 볼만한 겨울 실내 체험 추천 '달보드레 딸기농장' 체험시 이용팁과 주

요즘 주말이 되면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어디로 놀러 갈지 고민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 여행지가 너무 다양하지만 요즘 추워진 날씨 탓에 실외보단 실내를 많이 찾으시는데

lovely-jun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