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은 미리 챙기자!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현대인들은 조금만 면역력이 떨어져도 감기, 알레르기 비염부터 다양한 질환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이를 예방하고 면역력 증진을 위해 올바른 생활 식습관, 영양소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오늘은 면역력을 올려주는 과일을 몇 가지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과

사과
사과

사과에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고혈압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C,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어 소화 운동을 도와주고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는 아침에 먹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용으로도 많이 섭취하고 계십니다. 

 

[참고] 맛있는 사과 고르는 방법 및 보관방법

사과는 빨간색으로 착색이 되어 있는 게 좋으며 꼭지 부분이 말라비틀어져 있는 것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과를 오랫동안 보관하시는 방법은 수분에 닿지 않게 하고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는 게 좋은데 최적에 온도는 영하 1도에서 영상 4도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귤

귤 속에는 비타민C, 베타 클립 토키산 등의 항산화 성분 작용으로 항암효과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보여줍니다. 함유된 비타민C의 양도 보통 개당 40mg 정도로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어 미용으로도 굉장히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참고]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 및 보관방법

귤은 크기에 따라 당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크기가 너무 크면 밍밍하고 반대로 너무 작다면 많이 익지 않았기 때문에 당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크기는 중간 정도의 크기가 제일 좋고 껍질은 얇고 단단한 귤을 골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귤의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는 게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3. 딸기

딸기
딸기

딸기에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겨울철 면역력 향상을 길러주고 알레르기 비염 예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딸기는 예전엔 봄에만 접할 수 있었지만 요즘엔 재배기술이 발달하여 4계절 모두 쉽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 맛있는 딸기 고르는 방법 및 보관방법

고르실 때 곰팡이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주시고 꼭지 부분이 시들지 않고 빨간색이 선명한 딸기가 당도가 높다고 합니다. 딸기는 금방 무르고 상하기 때문에 먹을 만큼만 구매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보관을 하신다면 꼭지가 있는 상태로 밀폐용기에 딸기가 겹치지 않도록 한 뒤 냉장보관을 하신다면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면역력에 좋은 과일이 무수히 많지만 대표적으로 3가지를 추천해 드렸으며 모두 규칙적인 운동, 영양소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높여 건강관리에 신경 쓰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