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신형 그랜저 GN7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께 그랜저 하이브리드와 가솔린의 제원, 유지비 및 가격을 비교하여 구매 하는데 있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비교하는데 참고된 사항들은 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대략적인 금액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랜저-GN7-썸네일

 

 

1.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제원


그랜저 gn7 가솔린은 소비자분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가솔린 2.5 트림을 기준으로 하이브리드와 비교했을 때 전장, 전폭, 전고, 축간거리는 동일하며 일반 가솔린 2.5의 배기량이 2,497cc,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의 경우 배기량이 1,598cc입니다.

 

2.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가격 비교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와 일반 가솔린의 가격을 비교하기에 앞서 옵션은 제외 후 두 모델 모두 Premium 트림을 기준으로 잡고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랜저 GN7의 하이브리드 Premium 모델의 가격은 하이브리드 친환경 세제혜택과 개소세 3.5% 적용시 4,233만 원이며 일반 가솔린 모델의 경우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3,716만 원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일반 가솔린 모델보다 약 500만 원 정도 비싸게 출시되었습니다. 

 

 

3. 그랜저 GN7 추천 옵션


개인적으로 그랜저 GN7의 옵션은 제네시스급인 고급 옵션이 많이 적용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옵션으로 인해 굉장히 고민이 많으실 텐데 제 기준으로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할 옵션과 선택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옵션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1. 필수 선택 옵션

우선 옵션은 성능, 안전, 지능형, 외관, 내장, 시트 등 많은 옵션이 있지만 안전에 관련된 옵션은 무조건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패키지 품목을 보시면 현대 스마트 센서1, 현대스마트 센서 2, 파킹 어시스트는 주행중 보조, 충돌 경고 등 운전자 또는 동승객의 안전에 관련되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선택해 주세요. 

 

3-2. 선택한다면 유용한 옵션

개인적으로 빌트인 캠은 좋아하지 않지만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현재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없다면 주행 중 네비, 속도, 과속, 신호 위반 카메라를 확인하기 위해  계기판 또는 센터페시아를 확인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있다면 운전자의 시야에 바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굉장히 효율적으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선택하신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3-3 개인 취향 옵션

Bose 프리미엄 사운드 패키지는 선택하신다면 굉장히 풍부한 음질을 느끼실 수 있으며 플래티넘 옵션은 10.25인치 풀터치 공조 컨트롤러, 인터랙티브 앰비언트 무드 램프가 구성되어 있어 선택한다면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초이스를 선택 하신다면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전동식 트렁크 등 사용자에게 편리한 지능형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취향껏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4.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유지비 비교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유지비 비교 전 등급은 Premium을 기준으로 잡고 취등록세 포함, 자동차세 일시불 납부, 차량 금액 일시불 납부, 보험비 제외, 자동차 정비 및 기타 소모품 교체까지 제외 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1.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 유지비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는 자동차세(일시불) 29만 820원, 취등록세 하이브리드 할인감면 포함 247만 원이 책정됩니다. 여기에 복합 연비 18.0km/ℓ, 휘발유 가격이 1595원(23.03.23일 기준), 1년 주행거리 15,000km를 기준으로 잡는다면 1년 동안의 유류비가 132만 9천 원이 나옵니다. 

 

4-2 그랜저 GN7 가솔린 유지비

그랜저 GN7 가솔린은 자동차세(일시불) 64만 9,220원, 취등록세 304만원이 책정됩니다. 여기에 복합 연비는 11.7km/ℓ, 휘발유 가격 1595원, 1년 주행거리 15,000km 기준으로 1년 동안의 유류비가 613만 4천 원 정도 나오게 됩니다.

 

☞ 자동차세 연납 신청 납부기간 납부방법 조회방법

 
 
5. 결론

  하이브리드 가솔린
차량 총 가격(취등록세 포함) 약 4,480만 원 약 4,020만 원
1년 유지비(자동차세 포함) 약 162만 원 약 269만 원
3년 유지비(자동차세 포함) 약 486만 원 약 807만 원

신형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 가솔린 모델의 유지비를 비교 했을 때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솔린 모델 보다 1년 기준 유지비가 약 107만 원이 싸며 하이브리드의 차량 가격이 가솔린 차량 가격보다 비싸지만 대략 4년 이상만 탄다면 충분히 회수 가능할 걸로 보입니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환경 혜택이 굉장히 많고 주유를 자주 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하이브리드 모델을 더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본인의 상황에 맞게 시내주행을 많이 하신다면 하이브리드, 고속주행을 주로 하신다면 가솔린 모델을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같은 경우는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길 바라며 최대한 비슷한 조건에서 비교하기 위해 임의적으로 기준을 잡았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다른 자동차 정보 보러가기

 

 

인기글

☞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신청방법, 자격 총정리

☞ 현대 디올뉴 코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vs 가솔린 | 연비, 가격, 유지비 비교 추천